2023-1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3년 8월(2022학년도 후기)에 졸업(졸업방법-논문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 졸업방법이 논문졸업인 “5학차 재학생 및 수료생(연구등록생)”
2. 논문심사비
가. 납부금액 : 20만원
나. 납부기한 : 2023. 4. 21.(금)
다. 납부방법 : 계좌 개별 입금(본인성명 + 학과명, 예시:홍길동상담)
★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납부계좌 : 하나은행 : 509-910035-60705 (예금주:이준영)
3. 논문심사 세부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붙임 체크리스트 참조)
기간 |
내용 |
비고 |
4. 17.(월)~4. 21.(금) |
논문심사 신청시, 아래의 “필수” 및 “선택 서류” 제출 (방문 접수 및 우편 제출 가능) ①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필수), ②연구윤리준수확인서(필수) ③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선택), ④지도교수 변경신청서(선택) ※"①,②"는 필수 제출, "③,④"는 해당하는 경우에 제출 ※2023년 8월 졸업을 희망하는 수료생은 "연구등록신청서" 제출 필수 |
|
---|---|---|
5. 15.(월)~6. 16.(금) |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
|
6.23.(금) |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마감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논문심사보고서(심사위원별) *연구윤리강좌수료증 |
|
6. 21.(수)~7. 5.(수) |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기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및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
추후 별도 공지 |
7.14.(금) |
학위논문 최종본 4부 제출마감(심사위원 날인) - 학위논문 최종본(제본) 4부(원본3부, 사본1부). dCollection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파일 제출 확인서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학위논문 이용 허락 동의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유사도 검사 확인서, 지도교수 확인서 |
|
*연구윤리강좌수료증 : 붙임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참조
4. 학위명(국문, 영문) : 붙임 파일 참조
5.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방법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34 명지대학교 MCC 10350호 문화예술대학원
※ 우편발송 후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02-300-1641)
6. 유의사항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졸업방법 변경], [논문제출 연장] 신청시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졸업방법 변경이 불가하고
논문심사비도 환불이 불가하므로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대학원 논문작성 지침] : 학위논문 작성법 및 논문구성 순서, 제본 안내는 모두 작성 지침에 포함되어 있으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2023-1 관련서식(일자별)
2. 연구윤리준수확인서
3. 연구등록신청서(수료자에 한함)
4. 특수대학원 논문작성지침
5. 2023-1학기 대학원명, 학과명, 학위명
6.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7. 논문심사 서류제출 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