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HBF01334 교과목명 광고기획
강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교수 이미경
교수소속 디지털미디어학과 이수학년 3학년
과목구분 실습 과정구분
이메일 hi403@hanmail.net 전화번호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강의계획, 과제, 학점 등 오리엔테이션 , 마켓 및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이해
2주차 광고기획이란(광고기초), 광고사례 (팀활동: 팀구성, 광고기획 브랜드 선정 논의)
3주차 마케팅과 광고, 광고기획Process, 광고사례 (팀활동: 각 팀별 브랜드 확정)
4주차 상황분석, 광고사례 (팀활동: 선정 브랜드의 상황분석, SWOT분석,STP전략,포지셔닝 전략 논의)
5주차 광고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논의 (팀활동: 전략 수립, 광고목표 설정,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6주차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벨롭 및 크리에이티브 컨셉 논의
7주차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벨롭 및 크리에이티브 컨셉 설정
8주차 중간고사(필기시험) 및 개인과제(광고분석)
9주차 중간고사 결과, Review (팀활동: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크리컨셉 검토 및 확정)
10주차 Comm.전략 수립 (팀활동: 제9주차 토대로 Comm전략, CR전략 확정)
11주차 매체 전략이란, 매체 집행 사례 (팀활동: 제작 아이디어, 매체 전략)
12주차 CR 콘티 디벨롭 (팀활동: 캠페인 전략 점검, 제작 , 매체 정리)
13주차 기획서 Review (팀활동: 기획서 작성 마무리)
14주차 기말고사 (팀별 광고기획서 발표)
15주차 기말고사 (팀별 광고기획서 발표)
16주차 광고기획서 제출 및 강의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