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 교과목코드 | HCA02343 | 교과목명 | 브랜드관리 |
|---|---|---|---|
| 강의학과 | 경영학과 | 교수 | 김주호 |
| 교수소속 |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 이수학년 | 3학년 |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 이메일 | lynnskim@mju.ac.kr | 전화번호 | 02-300-0750 |
| 주차 | 주제 |
|---|---|
| 1주차 | Introduction |
| 2주차 | 파워브랜드는어떻게관리 되는가? |
| 3주차 | 실행 단계의 브랜드 전략은 어떻게 할 것인가? |
| 4주차 |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과 소비자 조사 |
| 5주차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 6주차 |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 7주차 | 브랜드 평가, 어떻게 하나? |
| 8주차 | 브랜드 가치 측정 |
| 9주차 | 브랜드의 전략적 활용에 대하여 |
| 10주차 | 인터넷 시대의 경쟁력은 브랜드이다 |
| 11주차 |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성공전략 |
| 12주차 | Branding Myopia |
| 13주차 | 기존 브랜드 자산의 강화 및 재 활성화 전략 |
| 14주차 | 글로벌 브랜드 관리 |
| 15주차 | 브랜드 성공 사례 |
| 16주차 | 기말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