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CA02425 | 교과목명 | 신상품개발론 |
---|---|---|---|
강의학과 | 경영학과 | 교수 | 한웅희 |
교수소속 | 경영학과 | 이수학년 | 4학년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이메일 | whhan@mju.ac.kr | 전화번호 | 300-0784 |
주차 | 주제 |
---|---|
1주차 | 교과목 및 수업에 대한 소개 (LMS+과제) |
2주차 | 신제품 마케팅이란? (LMS+과제) |
3주차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LMS+과제) |
4주차 | 신제품 아이디어 관리 (LMS+과제) |
5주차 | 소비자 분석 (LMS+과제) |
6주차 | 컨셉 개발과 테스트 (LMS+과제) |
7주차 | 컨셉 개발 기법 (LMS+과제) |
8주차 | 중간시험 (LMS 과제방) |
9주차 | 신제품개발과 시장세분화 (LMS+과제) |
10주차 | 신제품 포지셔닝과 제품차별화 (LMS+과제) |
11주차 | 사업성 분석과 수요예측 (LMS+과제) |
12주차 | 제품디자인, 최적상품선택 (LMS+과제) |
13주차 | 제품사용테스트 (LMS+과제) |
14주차 | 시장테스트, 제품출시관리 및 상업화 (LMS+과제) |
15주차 | 기말시험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