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CA02425 | 교과목명 | 신상품개발론 |
---|---|---|---|
강의학과 | 경영학과 | 교수 | 이유석 |
교수소속 | 경영학과 | 이수학년 | 4학년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이메일 | yslee@mju.ac.kr | 전화번호 |
주차 | 주제 |
---|---|
1주차 | Ch1. 신상품 마케팅의 이해 / Ch2.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
2주차 | Ch3. 컨셉 개발과 테스트 |
3주차 | Ch4. 마케팅 전략 수립 |
4주차 | Ch5. 사업성 분석과 제품 디자인 |
5주차 | Ch6. 시장 테스트 |
6주차 | 중간퀴즈 |
7주차 | Ch7. 하이테크 마케팅의 이해 |
8주차 | Ch8. 하이테크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
9주차 | Ch9. 캐즘모형과 하이테크 마케팅 전략 |
10주차 | Ch10. 하이테크 시장의 경쟁역학 |
11주차 | Ch11. 하이테크 상품의 마케팅조사 |
12주차 | Ch12. 시장형성 및 제품확산 전략 |
13주차 | Ch13. 하이테크 상품의 가격전략 |
14주차 | Ch14. 하이테크 상품의 시간 기반 전략 |
15주차 | 기말고사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