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EA01304 | 교과목명 | 콘텐츠분석연구 |
---|---|---|---|
강의학과 |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 교수 | 신혜련 |
교수소속 |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 이수학년 | 3학년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이메일 | magnolia@mju.ac.kr | 전화번호 |
주차 | 주제 |
---|---|
1주차 | 강의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2주차 | 콘텐츠 기획자의 자질과 사용자 친화적 컨텐츠에 대한 이해 |
3주차 | 디지털 콘텐츠 사용자의 특징 |
4주차 | 콘텐츠 기획을 위한 시장 분석 및 타겟 설정 방법 |
5주차 | 디지털 콘텐츠의 Branding, STP, positioningmap |
6주차 | 콘텐츠 분석 프로세스와 실무 방법, FGT사례 분석 |
7주차 | 디지털 콘텐츠 지표의 이해1 |
8주차 | 디지털 콘텐츠 지표의 이해2 |
9주차 | 중간고사 (종합 서술 및 발표 평가) |
10주차 | 디지털 콘텐츠 지표의 해석과 분석 실무, 지표 분석을 통한 콘텐츠 개선 사례 |
11주차 | 콘텐츠 순환 구조 분석 |
12주차 | 컨텐츠 분석을 통한 피드백 방법과 개선안 도출 방법 |
13주차 | 시스템 역기획 사례 분석 |
14주차 | 컨셉 역기획 사례 분석, 우수 콘텐츠 기획서 사례 스터디 |
15주차 | 기말 발표 (분석과제발표) |
16주차 | 기말 발표 (분석과제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