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KDT] 제12기 빅데이터 핀테크 AI 고급 전문가 과정
- 작성일2025.11.13
- 수정일2025.11.13
- 작성자 이*우
- 조회수113
*우리 학교와 무관한 외부 프로그램입니다. 신청에 유의하세요.
예비지원자님들께,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핀테크 AI 전문가 과정 사무국입니다.
본 교육과정은 서울대학교가 주관하는 빅데이터 핀테크 AI 고급 전문가 양성 과정이자
고용노동부의 KDT사업으로 수업료 전액 지원되는 국비교육과정에 해당하며,
세계적인 4차 산업혁명의 파도속에서 선진적인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추고
새로운 금융과 AI 산업의 변화를 앞장서서 이끌어갈 대한민국 대표 인재들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번 12기 과정 교육기간은 2025년 12월 22일(월)부터 2026년 7월 28일(화)까지 총 1,040시간(교육 560시간, 프로젝트 실습 480시간)으로 진행되며
약 45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 과정에 지원하실 분들은 ‘서류 접수기간 (2025년 10월 27일 ~ 2025년 11월 30일)’을 참고하시어 아래 안내사항에 맞게 지원 부탁드립니다.
[12기 모집 일정]
-교육기간: 2025.12.22.(월) ~ 2026.07.28.(화), 4개월 교과교육 과정 + 3개월 캡스톤 기업 실습)
-서류접수기간: 2025.10.27.(월)~ 2025.11.30.(일)
-과정설명회: 2025.05.27.(화), 오전 10시 30분, 서울대학교 우석경제관(223동) 405호 / ZOOM 828 1327 0110
*지원서 제출 시 과정설명회 참석 예약 완료되나, 설명회 이후 지원서 제출을 희망할 경우 별도 절차 없이 현장/온라인 참석 가능
- 서류합격자 발표 2025.12.03.(수) 오후 5시 예정
- 대면면접 심사 2025.12.09.(화)~ 2025.12.10.(수)
- 최종 합격자 발표 2025.12.11.(목) 예정
- 국민내일배움카드발급확인 및 수강신청 2025.12.11.(목)~ 2025.12.21.(일)
- 교육개시 2025.12.23.(월) 오전 08시 30분
[지원 자격, 지원 서류 및 접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사항]
*지원자격
1. 대학(원) 기졸업자 및 2년 이내 졸업예정자(2027년 12월 이전 졸업예정자 해당)
2.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한 분
3. 본 과정을 7개월의 교육기간동안 full time으로 참여가능한 분
(현재 정부교육비 받는 다른 교육과정 참여자는 지원 불가. 자세한 사항은 본인이 직접 거주지 지역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필요.)
*지원서류 및 접수 안내
1. 온라인 지원서
– 다음 링크를 통해 작성하여 제출 (1회 제출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니, 신중히 작성하여 제출 요망)
▶ 지원서 링크: https://forms.gle/ddPJPUYLwAxoc3Xw6
2. 자기소개서 및 각종 증빙서류(구글 폼 지원서 안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제출)
1) 자기소개서: 자유양식으로 A4지 2페이지 분량의 문서
2) 각종 증빙 서류
– 졸업증명서 (졸업예정, 수료증명서도 가능. 대학원의 경우, 대학원 증명서와 학부 졸업증명서도 같이 제출. 3개월여 이내 발급 권장)
– 성적증명서 (대학/대학원 성적 모두 제출. 편입시 전적 대학 성적도 같이 제출. 최근 3개월여 이내 발급 권장/모든 전적대학 성적증명 포함)
– 재학증명서 (졸업이 2년 이내이고 졸업예정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는 경우)
– 경력증명서 (지원서에 경력사항을 기재한 경우 해당 증빙으로 제출)
– 이 밖에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증빙 서류도 추가로 제출 가능
3. 서류제출방식
- 자기소개서 포함 위의 모든 제출 서류들은 pdf 형식으로 변환한 뒤, ‘1개의 pdf파일’로 병합하여 제출합니다. (각각 따로 제출하는 경우는 접수하지 않는 점 유의해 주세요.)
- 해당 파일의 화질의 저하나 파일 형식의 오류로 판독이 불가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각자 제출 전 미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명 양식 : ‘12기지원서_본인성명_생년월일.pdf’
(e.g. 12기지원서_홍길동_19990909.pdf)
(참고) ‘알pdf’, ‘Adobe Acrobat Reader’ 등의 pdf 편집 프로그램 사용 가능
4. 제출처
구글 폼 지원서(자기소개서 및 증빙서류 통합 pdf파일 1개 파일 업로드 포함)가 정확히 제출된 것이 확인되면,
본 과정 사무국에서 이메일로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이메일로 접수완료 안내를 업무일 3일 이내에 발송할 예정입니다.
이외의 자세한 사항은 본 과정 안내 포스터와 온라인 지원서 등에 적힌 내용들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사이트
-본 과정 소개가 담긴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snukdt.com/introduce/introduce.php
*내일배움카드 관련 수강 가능 여부 문의
: 지원자 거주지역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시면 정확한 답변 얻으실 수 있습니다.
->관악고용센터 기준, 내일배움카드 상담 가능 창구 번호: 02-3282-9225~28
그럼, 본 과정에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KDT 사무국 드림
snufin99@gmail.com
02.880.6891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