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 문화예술대학원 신(편)입학 정시 모집 안내
- 작성일2021.10.19
- 수정일2021.11.11
- 작성자 김*정
- 조회수980
2022학년도 전기 문화예술대학원 신(편)입학 정시 모집 안내
1. 모집단위
▶ 석사과정
모집유형 |
학 과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신입학 편입학 |
문화재보존관리학과 |
문화재보존관리 |
인문캠퍼스 (서울) |
교회음악학과 |
교회음악, 음악예술경영학 |
||
피아노페다고지학과 |
피아노페다고지 |
||
실용음악학과 |
실용음악 |
||
미술사학과 |
미술사 |
||
공연콘텐츠학과 |
공연콘텐츠 |
||
한국음악학과 |
한국음악 |
▶ 편입학은 2학기 및 3학기 선발
2. 지원자격
가. 신입학 :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2년 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나. 편입학
대학원명 |
과정 |
2학기 편입 |
3학기 편입 |
문화예술대학원 |
석사 |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및 6학점 이상 취득 |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및 12학점 이상 취득 |
3. 제출서류
신 입 학 |
편 입 학 |
가. 입학지원서(소정 양식) 1부. (수험표는 제출 후 면접고사일에 교학팀에서 수령) 나.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1부. 다. 학사 성적증명서 1부. 라. 반명함판 사진 2장 (6개월 이내 촬영한 것) - 입학지원서, 수험표 부착용 마.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
가. 입학지원서(소정 양식) 1부. (수험표는 제출 후 면접고사일에 교학팀에서 수령) 나. 전적대학원 졸업(수료)증명서 또는 재학(적)증명서 1부. 다. 전적대학원 성적증명서 1부. 라. 반명함판 사진 2장(6개월 이내 촬영한 것) - 입학지원서, 수험표에 부착하여 제출 마.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
※ 학부졸업예정자 중 2022년 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 수험표는 수험번호란을 제외한 항목만 작성 후 제출.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부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부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부 -첨부파일 확인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4. 전형일정
구 분 |
일 시 |
장 소 |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
2021.11.01.(월)~11.19.(금) 09:00 ~ 17:00 |
▪ 방문 : 대학원교학팀 ▪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교육복합관 3층 10350호 문화예술대학원) |
면접전형일 |
2021.12.04.(토) (대학원 면접시간 확인) |
면접장소 추후 공고 |
합격자발표 (예정) |
2021.12.16.(목) 14:00 예정 |
홈페이지 공고 (www.mju.ac.kr) |
*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6. 장학금
가. 현직교사(초,중,고) 및 공무원장학금
(단, 사립학교, 공무원, 군인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나. 학과와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단,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다. 동문(명지대 졸업자) 장학금
라. 교육조교 장학금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
7. 전형료 : 70,000원
※ 전형료는 접수마감일(11월 19일(금))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해당지원 대학원 계좌로 입금
-문화예술대학원 계좌 안내(하나은행, 예금주: 김한승)
8. 기타 유의사항
가.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함
※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나.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인문캠퍼스 : (우)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교육복합관 10350호 문화예술대학원교학팀
다.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라. 2022년 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 2022년 2월 28(월)까지 반드시 해당교학팀 으로 제출해야 하며,
미 제출시 입학이 취소됨,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마.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바. 전공에 따라 예비합격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결원이 발생할 경우, 차순위 지원자에게 추가합격을 통보함.
단, 최대 3회(문자,전화)까지 연락하며 연락부재시 다음 차순위자에게 추가 합격 통보함.
사.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신청자는 소급 적용되지 않음
아.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자.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1)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 (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 다음글
-
2011학년도 전기 신(편)입학 모집안내손님 2010-12-09 00:00:00.0
- 이전글
-
2021-2학기 논문 심사 일정 안내김*정 2021-10-13 11:39:54.0